top of page

현대 미술의 새로운 장을 여는 The Broad Museum




로스앤젤레스의 다운타운에 위치한 The Broad Museum은 자선 사업가 Eli Broad와 그의 아내 Edythe Broad에 의해 지난 2015년 9월 20일 처음 문을 열었다. 이 미술관은 뉴욕의 하이라인(High Line)과 링컨 센터(Lincoln Center for the Performing Arts)를 설계한 것으로 유명한 디자인 스튜디오 Diller Scofidio + Renfro와 상하이 타워(Shanhai Tower) 및 한국의 코엑스(COEX)를 설계한 디자인 스튜디오 Gensler가 공동으로 합작하여 건축되었다.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Walt Disney Concert Hall)을 마주 보고 있는 이 미술관은 벌집 모양의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며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의 새로운 랜드 마크로 자리를 잡았다. The Broad에서는 2,000개 이상의 페인팅 작품들, 사진 작업물 및 조각품들을 만나볼수 있는데, 현대 미술의 거장 앤디 워홀(Andy Warhol), 제프 쿤스(Jeff Koons), 로이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 키스 해링(Keith Haring)등의 작품들을 대거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의 대표 팝 아티스트 무라카미 타카시(Takashi Murakami)를 위한 특별 전시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를 주 무대로 하고 있는 로컬 아티스트들의 작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미술관의 설립자 Eli Broad와 그의 아내 Edythe Broad는 45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많은 예술 작품들을 수집해왔다. 올해로 82세의 나이를 맞는 Eli Broad는 The Broad를 설립하기 이전에도 이미 라크마(LACMA/the 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모카(MOCA/the Museum of Contemporary Art)를 위해 거액의 기부금을 낸 바 있다. NPR과 함께 한 인터뷰에서 Eli Broad는 이 미술관이 로스앤젤레스에 뜻깊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road 부부는 그들이 일생 동안 수집해 온 예술품들을 위한 안식처를 마련하기를 바랬고, 또 그것들을 사람들 모두와 함께 감상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였다. 그들은 그것이 바로 이 미술관을 무료 전시로 개방하는 이유라고 말한다.


페미니즘 아티스트이자 브랜드 슈프림(Supreme)의 모티브가 되는 작품을 만든 바바라 크루거(Barbara Kruger) 또한 이 새로운 미술관의 설립에 축하와 환영 인사를 보내며, Broad 부부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아트 컬렉터들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현대 미술사적으로 유명한 그녀의 작품 또한 역시 이 미술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General admission은 무료이며 온라인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http://www.thebroad.org/visit) 현장에서도 티켓을 무료로 받을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배부가 되기 때문에 주중은 평균 30분 이상의 대기 시간이 예상 되며, 주말은 1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The Broad는 221 S. Grand Avenue, LA, CA, 90012에 위치해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로 문의가 가능하다.

Σχόλια


게시물: Blog2_Post
bottom of page